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양자토론이 오는 27일 밤 10시에 열릴 예정이다.

 박주민 민주당 선대위 방송토론콘텐츠 단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힌 뒤 "27일 후보간 양자 토론은 민생 대안과 미래 비전 및 이를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누가 가졌는지를 검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토론 주제에 대장동 개발이나 윤 후보 배우자 김건희씨 의혹이 포함되는지와 관련해서도 "전혀 결정돼 있지 않다."고 밝혔다.

 박 단장은 아울러 "설 연휴 후에 4당 합동토론도 이 후보는 수용한다."며 "윤 후보를 포함해 다른 3당 후보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방송 3사는 4당 후보가 다 나오는 토론도 해야 하지 않겠냐고 제안한 것이고, 민주당은 적극 수용하는 입장"이라며 국민의힘 측에 다자 토론 수용을 촉구했다.

 한편 이 후보와 윤 후보의 양자토론은 27일 밤 10시부터 120분간 진행되며, 구체적인 내용과 방식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그는 "방송 3사는 공문을 통해 방식을 정하는 룰 미팅은 오는 25일 오후 2시에 하자는 제안도 전달했다."며 "따라서 25일 또는 그 이전에 룰미팅을 진행해 방식을 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