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25일 "형식적 추서(追敍)제도를 보완하겠다."며 "전사자와 순직자 등 추서 진급된 분들의 연금 등 각종 급여와 그 밖의 예우를 진급된 계급에 따라서 상응하게 하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스무 번째 '석열씨의 심쿵약속' 보도자료를 통해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실질적 보상방안을 마련하겠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대한) 형식적 추서 제도를 보완해 실질적 보상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국민의힘 정책본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일례로 제2 연평해전 당시 참수리정 정장이었던 고(故) 윤영하 소령의 경우, 소령 추서된 뒤에도 연금이 대위 기준으로 지급된 바 있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정책본부는 이어 "전사·순직자의 공적을 기리고 명예를 선양하는 것은 국가의 당연한 의무고, 순국선열들의 희생정신에 대한 국민 존중이 있을 때 비로소 국민이 안심하는 안보가 지켜진다."고 강조했다.

 이에 윤 후보는 전사자와 순직자 등 추서 진급된 분들의 연금 등 각종 급여와 그 밖의 예우를 진급된 계급에 따라서 상응하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그 취지에 대해 형식적 추서제도를 보완해 실질적 보상방안 마련으로 유족들의 명예로운 삶의 질 향상을 보장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