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황기철 국가보훈처장)
(사진/황기철 국가보훈처장)

 국가보훈처와 해군이 호군 보훈과 국가 안보를 연계한 정책 강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국가보훈처와 해군은 지난 14일 오전 충남 계룡대 해군본부에서 황기철 국가보훈처장과 김정수 해군참모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호국 보훈과 국가 안보 분야에서 정책 협력을 강화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앞으로 해군 함정이 작전 중 6·25 참전국에 입항하면 참전 용사를 배에 태워 위로하는 행사가 열린다.

 협약 주요 내용은 ▲해군 함정의 6·25 참전 국가 방문 시 보훈 외교 활동 협력 ▲양 기관 주관 주요 호국 행사 지원 ▲제대 군인의 안정적 사회 복귀를 위한 일자리 정책 발전 등이다.

 보훈 외교 활동이란 함상 위로·감사 행사 때 6·25 참전국 참전 용사 초청, 기항지별 6·25 참전 기념비 참배 등이다.

 황기철 보훈처장은 협약 체결식에서 "조국 수호를 위한 희생과 공헌에 대한 선양·예우는 물론 참전국에 대한 보훈 외교를 통해 국민 통합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라며 "특히 해군과의 협업으로 국가 안보를 위해 헌신한 제대 군인들의 새로운 출발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김정수 해군참모총장도 "해군은 호국보훈 분야에서 보훈처와 가장 많이 교류 협력을 추진하고 있는군"이라며 "앞으로도 해군 순항훈련전단 보훈 외교, 서해 수호의 날 행사와 같은 기존 협력은 물론 더욱 다양한 교류 협력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