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카라의 리더 박규리의 말 못 했던 고민이 공개된다.

 2세대 레전드 걸그룹 카라의 리더 박규리가 24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이하 '금쪽 상담소')를 최근 방문했다. 등장과 동시에 카라의 히트곡에 오랜만에 몸을 맡긴 박규리는 여전한 '만렙 아이돌력'을 뽐냈다는 후문. 그러나 이내 '금쪽 상담소'를 찾아온 이유를 진지하게 밝혔다. 항상 자신감 넘치고 당당한 모습만 보였기에 누구에게도 자신의 고통을 털어놓기 어려웠다며, "바닥을 보이면 사람들이 떠날까 봐 두렵다."라는 고민을 털어놓았다.

 오은영 박사는 박규리가 속마음을 털어놓고 위로받고 싶지만, 약점이 될까 말하길 주저해온 모습을 보고 '위로 포비아'라 분석한다.

 이후 진행된 '위로 포비아 자가 진단 테스트'에서 박규리는 모든 항목에 해당하는 만점자로 판정됐다. 오 박사는 가까운 사람과 마음속 아픔을 나누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말하며, 그렇지 못할 경우 겪는 고립과 단절에 대해 우려한다.
 
 조심스럽게 입을 뗀 박규리는 원치 않았던 열애 사실 공개 보도와 소속사의 파산 등 모든 걸 자신의 선택 탓이라 여기며 지난 2~3년간 모든 연락을 끊고 자발적 고립을 선택했다고 밝힌다. 이에 오 박사는 "책임져야 할 영역을 구분하지 못하고 있다."라는 진단을 한 뒤 대체 왜 그렇게 자신의 탓을 하는지에 대해 분석한다.

 깊은 우울감에 시달려 고통받던 박규리에게 오 박사가 직접적으로 파고드는 질문을 하자 박규리는 카라 멤버였던 고(故) 구하라의 죽음에 대해 언급한다. 그는 팀 동료였던 구하라의 사망 이후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편으로, 극단적인 시도까지 했음을 알려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한편 박규리는 지난 2007년 카라로 데뷔, '미스터 ', '스텝(STEP)', '루팡' 등의 대표곡으로 한국은 물론 일본 등에서도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2016년 카라 해체 후 솔로 가수 겸 연기자로 활동을 이어갔다. 오는 7월 뮤지컬 '가요톱텐-의성'으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