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우리기술' 주가 조작 연루 의혹을 제기했다가 고발당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대통령실을 무고 혐의로 맞고발했다.

 김 대변인과 김승원 민주당 법률위원회 위원장, 황명선 민주당 대변인은 3일 오전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에 대한 무고죄 고발장을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에 제출했다.

 김 대변인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이 김건희 여사와 관련된 일이라면 쌍심지를 켜고 고소고발을 난발하고 있다”며 “진실을 덮어버리기 위한 야당정치인들의 입에 재갈을 물리기 위한 도구와 수단으로 쓰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소는 용산(대통령실)만이 쓸 수 있는 전매특허가 아니다”며 “무고죄 혐의로 맞고발함으로써 만인 앞에 법이 평등하다는 것을 입증해 보이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도 "김 여사의 심기 경호를 위해 공당 대변인을 겁박해 입을 막겠다는 의도"라며 "김 대변인 본인에 대한 무고 혐의가 아니라 민주당 차원의 무고 혐의로 고발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전날 YTN 라디오에 출연해서도 "재판장에 나와, 있는 기록을 가지고 누가 옳은지 누가 그른지 한번 따져보자"며 "명예훼손을 했다는 것을 (가려내기 위해선) 그 전제조건으로 김 여사가 주가 조작에 관여했는지 여부가 먼저 밝혀져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도이치모터스 작전세력의 핵심 인물인 증권사 지점장이 우리기술 주가 조작 혐의로 실형을 받았다"며 "그런데 대통령실에서 저를 고발한 혐의가 뭐냐면, 우리기술이라는 종목이 작전주라는 근거가 전혀 없다(는 것). 그런데 김 여사는 우리기술 종목을 20만주, 정확히는 20만2162주를 사고 매도를 했죠. 그건 팩트"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지난달 27일 논평을 통해 "김 여사가 또 다른 주가조작에 관여한 '혐의'가 드러났다. 도이치모터스에 이어 이번에는 '우리기술' 작전주"라며 "법정에서, 그것도 검사의 입을 통해 김건희 여사가 우리기술 20만 주를 매도한 사실이 추가로 밝혀졌다. 윤석열 대통령의 장모 계좌도 활용됐다고 한다"고 주장해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에 대통령실은 지난달 30일 "아무 의혹이나 제기한 후 피해자에게 주가조작이 아닌 것을 증명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법치주의 국가'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반복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고발 환영' 운운하면서 조롱하는 것은 '2차 가해'로서 묵과하기 어렵다"며 경찰에 김 대변인을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경찰청에 고발했다.

 서울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지난달 31일 사건을 배당받고 수사에 착수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