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학교 폭력(학폭) 논란 등으로 활동 중단한 트로트 가수 황영웅이 컴백한다.

 황영웅은 27일 자신의 팬카페에 "추석을 맞아서 여러분께 조심스레 선물을 하나 드리려고 한다"며 "가을의 한복판에 이를 때쯤 제 첫 번째 미니앨범이 발매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황영웅은 지난 3월 종영한 MBN 트로트 오디션 '불타는 트롯맨'이 강력한 우승 후보로 떠오르며 인기를 모은 인물이다. 경연 도중 학폭, 상해 전과, 데이트 폭력 논란 등이 불거지며 결승 2차전 무대를 앞두고 하차했다. 이후 손태진이 최종 우승했다.

 황영웅 관련 의혹은 MBC 시사프로그램 '실화탐사대'에서도 집중 조명하며 관심이 집중됐다.

 황영웅의 팬들은 시청자 게시판 등을 통해 항의를 하기도 했다. 당시 황영웅은 "저를 욕하는 사람들과 싸워 주시는 게 감사해야 마땅할 일이지만, 지금의 저에게는 그조차도 너무나 괴로운 일이 되는 것 같다. 그러니 억울하고 화가 나시더라도 조금만 참고 지켜봐달라"고 했다.

 앞서 황영웅은 MBN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하던 중 폭행 및 상해 전과가 드러나 논란이 됐다. 이와 함께 데이트폭행 및 학교폭력 등의 의혹이 불거졌고, 결국 '불타는 트롯맨' 결승전 경연 도중 하차했다. 이후 자숙에 들어간 그는 자신의 공식 채널을 통해 라이브 영상을 올리거나 팬카페에 글을 올리며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왔다.

저작권자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