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인 팝스타 정국이 두 번째 싱글 '3D(feat. Jack Harlow)'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했다.

 정국은 지난 1일 오후7시 방탄소년단 공식 SNS(소셜미디어)에 게재된 영상에서 '3D'에 맞춰 여유로움과 파워풀함이 느껴지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영상에서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 출연 중인 댄스 크루 '잼 리퍼블릭'이 참여했고, 중간중간 댄서들의 열띤 호응이 더해져 현장감을 높였다.

 지난달 29일 발표된 정국의 두 번째 솔로 싱글 '3D'는 아이튠즈 100개 국가/지역 '톱 송' 차트에서 정상으로 직행했다.

 지난달 30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차트(9월 29일 자)에서 1만519건의 다운로드 수로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 1위로 진입했다. 이 곡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는 이틀 연속 3위를 유지하며 '글로벌 팝스타' 정국의 저력을 증명했다.

 '3D'는 2000년대 중반의 힙합·댄스를 기반으로 한 올드스쿨풍의 사운드가 돋보인다. 1·2차원을 넘어 3차원의 '너'를 직접 만나고, 언제나 '우리'로 함께하고 싶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정국의 매력적인 보컬에 더해 피처링에 참여한 미국 힙합스타인 래퍼 잭 할로우(Jack Harlow)가 피처링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