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노래 ‘옛 투 컴’(Yet to come)의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억뷰를 넘겼다고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19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의 노래 ‘옛 투 컴’은 작년 6월 발매한 앤솔러지(선집) 앨범 '프루프(Proof)' 타이틀곡이다. 이 노래는 방탄소년단이 걸어온 음악 여정을 되돌아보는 동시에 더욱 찬란하게 빛날 앞날을 기약하는 미디엄 템포의 얼터너티브 힙합(Alternative hip-hop) 장르다.

‘옛 투 컴’이 2억뷰를 넘기며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6개의 2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었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엔 '하루만', '상남자(Boy In Luv)', '런(RUN)', '인트로(Intro) : 화양연화', '피 땀 눈물', '봄날', '페이크 러브(FAKE LOVE)',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등 지난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에 나왔던 오브제들이 다시 등장해 추억을 자극한다. 또한, 광활한 사막이 이들의 흔적으로 채워지는 가운데 지난날을 회상하며 노래하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이들의 새로운 여정을 기대하게 한다고 빅히트 뮤직은 설명했다.

'옛 투 컴' 음원 역시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를 강타했다.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85만 명을 넘길 정도로 돌풍을 일으켰으며, 멜론 실시간 차트인 '톱 100' 개편(2021년 8월) 후 K-팝 아티스트의 신곡이 공개된 지 1시간 만에 1위에 오른 것은 '옛 투 컴(Yet To Come)'이 처음이었다.

특히, 한국어 노래임에도 '옛 투 컴'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2022년 6월25일 자) 13위에 올랐고 이 곡이 수록된 앨범 '프루프(Proof)'는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1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옛 투 컴'을 포함해 총 39편의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고 이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노래는 글로벌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17억뷰를 넘겼다.

저작권자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