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시상식 열려, 6명 수상의 영예 안아

제62회 경상남도 문화상수상자 (사진/제공=경상남도)
제62회 경상남도 문화상수상자 (사진/제공=경상남도)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6일 오후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한 김진부 도의회의장, 이정희 (사)경상남도 문화상 수상자회 회장, 수상자와 가족, 문화예술․체육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62회 경상남도 문화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상남도 문화상’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한 도민에게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매년 수여해오고 있으며, 1962년부터 올해까지 373명을 배출한 명실상부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상이다.

도는 지난 15일 엄정한 심사를 거쳐 학술․교육, 조형예술, 문학, 공연예술, 문화․언론, 체육 부문 등 6개 전 부문 6명의 수상자를 결정했다.

경상남도, 제62회 경상남도 문화상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경상남도)
경상남도, 제62회 경상남도 문화상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경상남도)

부문별로는 ▲ (학술․교육 부문) 김정대 경남대 한국어문학과 명예교수 ▲ (조형예술 부문) 오창성 화백 ▲ (문학 부문) 성선경 시인 ▲ (공연예술 부문) 이주수 고성농요 전승 교육사 ▲ (문화․언론 부문) 김미숙 남해문화원 사무국장 ▲ (체육부문) 정상열 양산시 체육회장이 각각 수상했다.

또, 지역의 문화예술 진흥과 함께 도민의 문화 향유권 제고에 기여한 (사)한국예총 진주지회 등 7개 단체에는 도지사 표창패가 수여됐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경남 문화예술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해 주신 수상자 여러분 덕분에 지역문화가 더욱 발전할 수 있었다”며 “도에서는 문화예술 지원과 정책을 많이 확대해 도민들에게 문화예술에 대한 향유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