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방문횟수 급증…유익한 정보 제공 소통 폭 넓혀

(사진제공/김해시)
(사진제공/김해시)

 김해여행부터 유익한 생활정보까지 김해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담긴 시 블로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29일 시에 따르면 1일 평균 2,000회 안팎이던 시 공식 블로그 방문횟수가 최근 들어 7,000~8,000회 더 늘어나며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22일의 경우 1만5,000회를 넘기기도 하였다. 2009년 5월 개설한 시 블로그는 지난 28일 기준 구독자수 1만8,975명이며 업로드된 정보량은 총 4,000건을 넘어선다. 주로 시 SNS 서포터즈들이 지역 곳곳을 누비며 촬영하고 기록한 사진과 영상물 등이다.

 시 블로그는 크게 김해 여행정보 가득한 ‘즐겨보자 김해’, 법정문화도시 김해의 문화를 소개하는 ‘가야왕도 김해문화’, 알찬 생활정보로 꽉 찬 ‘구석구석 김해소식’, 김해의 아름다운 풍광이 담긴 ‘찰칵찰칵 김해사진’ 4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밝혔다.

 또 최근에는 하루 1번 김해지역 코로나19 관련 상세 정보를 담은 ‘코로나19 상황알림’을 게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안전안내문자와 연동돼 있어 접근도 쉽다. 포털에서 찾으려면 ‘김해시 블로그’로 검색하면 된다.

 이 밖에도 시 공식 SNS(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와 관련 사이트(김해시청, 김해시콜센터, 김해관광, 김해가야뜰)로의 전환도 편리하다.

 이동희 공보관은 “블로그 채널 특성에 맞는 시정소식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과 소통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