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친화적 디자인·소재…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 총 31종
'방탄소년단' 광고 공개…7만원 이상 구매 시 엽서 선착순 제공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의 휠라 '프로젝트 7 : 백투네이처 컬렉션' 광고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의 휠라 '프로젝트 7 : 백투네이처 컬렉션' 광고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지속 가능성' '친환경' 등이 대두하고 있다. 이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자연으로의 회귀'를 의미하는 특별한 '2021 S/S 시즌' 패션을 선보인다.

휠라는 자연과 환경에서 영감을 얻은 '프로젝트 7 : 백투네이처 컬렉션'(Project 7 : Back to Nature Collection)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컬렉션은 기후, 환경 등 외부 요소 변화에 대응하기 좋은 이색 소재, 컬러, 디자인 등으로 구성한 프로젝트 라인이다.

이번 봄과 다가올 여름에 알맞은 기능성 소재를 채택하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의류, 슈즈, 액세서리 등을 내놓는다.

시즌 트렌드에 발맞춰 자연 친화적 소재를 아이템 곳곳에 적용하고, 지구·나무 등 자연을 연상시키는 아트워크, 화이트·그린·바이올렛·블루 등 자연적인 감성이 담긴 컬러로 포인트를 가미했다.

아이템 전반 편안하고 넉넉한 실루엣으로 구성해 뉴트로에 기반을 둔 트렌디 패션을 연출하기에도 제격이다.

휠라 '프로젝트 7 : 백투네이처 컬렉션' 중 '지구 포켓 티셔츠'
휠라 '프로젝트 7 : 백투네이처 컬렉션' 중 '지구 포켓 티셔츠'

우선 친환경적 요소가 반영된 이색 소재를 활용한 점이 눈에 띈다.

사용된 페트병을 수거해 만든 '쿨맥스 에코메이드', 쓰레기를 재활용한 리사이클 나일론 원사로 만든 '마이판리젠' 등 환경을 생각한 착한 재활용 소재를 의류, 액세서리 등에 적용했다. 친환경 소재인 만큼 흡습 속건 기능이 뛰어나고, 쾌적한 착용감 등을 제공한다.

신발 곳곳에도 환경을 생각한 '착한 기법'을 활용했다. 폐기물을 재활용한 '리그라인드 러버'를 신발 미드솔, 신발 뒤꿈치 부분 탭 등에 반영했다. 무독성 친환경 신소재로 100% 재활용 가능한 '타이벡'을 소재로 쓴 메신저백도 선봬 자연 회귀를 염원하는 컬렉션 성격을 부각했다.휠라 '프로젝트 7 : 백투네이처 컬렉션' 중 '메신저백'

휠라 '프로젝트 7 : 백투네이처 컬렉션' 중 'RGB 플렉스 뉴데이 슈즈'
휠라 '프로젝트 7 : 백투네이처 컬렉션' 중 'RGB 플렉스 뉴데이 슈즈'

이번 컬렉션은 의류, 액세서리, 슈즈 등 총 31종에 달한다.

의류 대표 제품은 '프로젝트 7 지구 포켓 티셔츠'다. 대표적인 자연 상징물인 '지구'를 중심으로 남성 7명이 둘러싼 모습을 아트워크로 구현했다. '백투네이처'(Back To Nature) 영문 앞글자를 새겨 넣어 디자인 포인트를 강조하는 한편, 컬렉션 의미도 부각했다.

컬러풀 이지 라이프 슈즈인 'RGB 슈즈'도 컬렉션 콘셉트에 맞춰 변신했다. '프로젝트 7 RGB 플렉스 뉴데이 슈즈'는 휠라 고유 플래그 로고를 깔끔한 무재봉 공법으로 연출한 갑피에 다양한 색상이 적용된 슬립온 형태다. 유연한 니트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청록·바이올렛·블루 등 컬렉션 성격을 강조하는 포인트 컬러 구성이 다채롭다.

이 밖에도 타이벡 소재가 포함된 '프로젝트 7 메신저백' '프로젝트 7 에코백' 등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네이처 스프링룩을 연출하기에 좋은 액세서리도 있다.

휠라 관계자는 "봄을 맞이해 환경 친화적인 소재와 디자인, 컬러 등이 조화를 이룬, 이번 컬렉션을 선보인다"며 "편안하면서도 싱그러움을 만끽할 색다른 제안이 됐으면 한다"고 바랐다.

휠라 '프로젝트 7 : 백투네이처 컬렉션' 중 '메신저백'
휠라 '프로젝트 7 : 백투네이처 컬렉션' 중 '메신저백'

휠라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전국 휠라 매장,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G마켓, SSG닷컴, ABC마트 등에서 판매한다. 컬렉션 상품으로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휠라 프로젝트 7 방탄소년단 엽서'를 준다. 단, 판매처에 따라 사은품 제공 수량은 서로 다르다.

한편, 휠라는 컬렉션 출시에 맞춰 글로벌 모델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새로운 광고를 휠라 공식 SNS(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홈페이지에서 공개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